글번호
25942
작성일
2025.01.17
수정일
2025.01.17
작성자
한세비전마스터
조회수
15

한세대, 휴먼케어 융복합 헬스케어 프로그램 협약식

(주)이롬과 협력, 14일 의왕 아름채노인복지관·16일 군포 노인복지관서 개강

 

16일 군포시노인복지관에서 열린 한세대 ‘휴먼케어, 융복합 헬스케어 프로그램’ 운영 협약식 겸 개강식에서 참석자들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세대 제공
16일 군포시노인복지관에서 열린 한세대 ‘휴먼케어, 융복합 헬스케어 프로그램’ 운영 협약식 겸 개강식에서 참석자들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세대 제공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가 스포츠헬스케어 특성화 사업단 주관으로 ‘휴먼케어, 융복합 헬스케어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스포츠헬스케어 특성화 사업단(단장 하숙례)이 추진하는 ‘휴먼케어, 융복합 헬스케어 프로그램’ 사업은 한세대 교수와 학생 튜터 강사들이 ㈜이롬글로벌(헬스케어)과 사랑의병원이 후원하는 물품과 의료서비스를 활용, 스포츠와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주민의 삶, 행복, 건강 지키미 활동이다.

 

군포 노인복지관과 의왕 아름채노인복지관 등에서 1일 1시간, 주 2회, 3개월(12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휴먼케어, 융복합 헬스케어 프로그램은 지·산·학 협력체로서 ▲지역: 군포시와 의왕시 ▲산업: ㈜이롬글로벌(헬스케어)과 사랑의병원 ▲학교: 한세대 등이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위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으로 추진된다.

 

지난 14일 의왕시에서의 개강식에 이어 16일 군포 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 ‘휴먼케어, 융복합 헬스케어 프로그램’ 개강식 겸 협약식에는 최진탁 한세대 부총장, 하숙례 사업단장, 구경용 ㈜이롬 부회장, 황의현 대표, 박흥열 본부장(이롬헬스케어)과 사랑의병원 관계자 군포시노인복지관 윤호종 관장 등이 참여했다.

 

최진탁 부총장은 “오늘 협약식을 통해 한세대는 지역 혁신을 위한 라이즈 사업의 확산은 물론 군포·의왕 및 경기도 지역발전을 위한 지·산·학 헬스케어 기업, 연구소 협력 및 평생교육과 연계된 리빙랩 플랫폼 구축 효과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 하숙례 사업단장은 “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지역사회 노령인구의 건강 증진과 활력 넘치는 생활환경 지원을 위해 지역 복지관과 ㈜이롬, 그리고 한세대가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한세대 학생과 지역 인재 역량 강화, 정책 개발, 지역 일자리 창출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구경용 부회장은 “군포노인복지관, 한세대와 함께 ㈜이롬, 사랑의병원이 지역 노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협력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윤호중 관장은 “노인이 스스로를 돌보고 나눔과 감사를 통해 지역사회를 돌보는 시민의 역할을 할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한세대학교와 ㈜이롬과의 융복합 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선한 영향력을 베푸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한세대는 ‘미래사회와 공동체 가치를 증진하는 융복합 혁신 대학’ 특성화 방향에 맞춘 HANSEI VISION 2030 특성화 사업을 위해 ▲메타버스와 AI를 활용한 디지털 융합교육 혁신사업단, 스포츠헬스케어 특성화 사업단, 인공지능 융합 심리상담 시스템 사업단, 창의융합 예술교육 전문가 양성 사업단, DCMLB사업단, H-G협력 혁신인재 사업단을 구성해 추진하고 있다.


출처 : 경기일보(https://www.kyeonggi.com/article/20250116580334)

기자 : 황선학 기자(2hwangpo@kyeonggi.com)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