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6772
작성일
2025.06.16
수정일
2025.06.16
작성자
한세비전마스터
조회수
124

한세대, GOODTV와 산학협력 협정

인재 양성·미디어 선교 협력 위한 공동사업 추진

 


 

한세대학교가 미디어영상광고학과 주관으로 기독교복음방송 GOODTV(이하 GOODTV)과 인재 양성과 미디어 선교 협력 및 공동사업 추진 등을 위해 한세대와 GOODTV 간의 산학협력 교류 협정식을 16일 본관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GOODTV는 1997년 국내 최초의 기독교 인터넷방송으로 출범해 케이블TV, IPTV, 스마트폰, 스마트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순수 복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다음 세대와 젊은 세대를 향한 방송 선교 기관으로 역할을 감당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교육과 미디어가 결합한 형태의 사회 공헌 모델을 추진하기 합의했다. 한세대는 GOODTV의 글로벌선교방송단 활동을 지원하고 선한 사역과 사회적 가치에 부합하는 뉴스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GOODTV는 자사의 방송 설비와 디지털 플랫폼 등을 활용해 한세대학교 학생의 현장실습과 봉사 및 사회참여 활동 등에 적극 협조하는 등 두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한 공동 기획 및 사업 등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세대 백인자 총장, 최진탁 부총장, 유대현 부총장, 홍숙영 대외협력처장, 송민정 학과장 등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으며 GOODTV에서는 김명전 대표이사와 이인선 뉴미디어콘텐츠본부장, 전익수 선교사업본부장, 김영은 선교기획본부장 등 임직원이 함께했다.

 

백인자 총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서 학생들에게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운영에 협력할 것이고, 복음 전파와 기독 콘텐츠 확산을 위해서 양 기관의 자원과 역량을 연계하여 추진하려고 한다”고 말하고 “학교와 방송이 협력하여 온 세상에 나쁜 소식보다는 좋은 소식을 그리고 우리의 생명을 죽이는 소식보다는 생명을 살리는 소식을 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명전 GOODTV 대표이사는 “한세대가 어려운 과정을 겪고 백인자 총장님이 부임하면서 학교가 정상화되어 순항하고 있는데 지금이 우리 한세대학교를 대외적으로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될 때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하며 "홍보의 방법으로 우리 졸업생들이나 학교 소식을 미디어에 많이 노출시키고 우리 교수님의 연구 업적이나 미디어 칼럼과 강연 등을 많이 노출시킴으로서 학교가 직간접적으로 소개되는 방법도 있는데 GOODTV와 업무협약이 그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두 기관은 향후 뉴스 콘텐츠 및 활동 소식을 정기적으로 공유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 청년 가치교육, 글로벌 봉사 프로젝트 등을 공동 기획해 교육과 미디어가 협력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 모델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GOODTV는 지난 5월 한세대학교에서 열린 ‘2025년 봄날의 음악회’ 행사를 ‘GOODTV 스페셜 한세대학교 음악회’로 방송 프로그램을 편성해 22일 오후 6시 방영할 예정이다.

 

출처 : 대학저널 온종림 기자(https://dhnews.co.kr/news/view/1065593551429364)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