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7370
작성일
2025.10.28
수정일
2025.10.28
작성자
한세비전마스터
조회수
9

한세대 사회봉사단과 교직원봉사단이 함께 경로식당 봉사활동 실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군포시노인복지관에서'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세대는 사회봉사센터 주관으로 군포시노인복지관이 운영하는 경로식당에서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한우리 사회봉사센터장은 한세사회봉사단 및 한세교직원봉사단과 함께 지역사회인 군포시노인복지관 경로식당에서 900여 명의 점심 식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줄서기를 비롯한 안전 관리와 수저 소독과 설거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한세대 이영글, 김수진 교수(이상 사회복지학과), 한우리 교수(신학과) 등과 더불어 한근수, 최은성(이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규헌, 이혜우, 강한솔(이상 기획평가팀) 등 다수의 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했다.

한세대 사회봉사센터는 대학의 교육이념인 '의(義)/진리(眞理)/사랑(愛)'에 기반해 '봉사하는 세계인 양성'을 목표로 활동하면서 학생 중심의 한세사회봉사단과 교직원 중심의 한세교직원봉사단 그리고 해외 봉사 및 외국인 유학생 등이 함께하는 한세글로벌봉사단 등 다양한 봉사단을 활용해 지역과 함께하는 봉사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한우리 센터장은 "한세대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중단했던 군포시노인복지관 봉사활동을 재개하면서 지난 9월에 이어 10월에 한세사회봉사단과 한세교직원봉사단이 오늘 봉사에 함께 참여했다"고 밝히고 "한세대 사회봉사센터는 군포시노인복지관 경로식당 봉사를 12월까지 매월 넷째 주 월요일마다 정기적인 경로식당 봉사활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봉사에 함께한 김수진 교수(사회복지학과)는 "한세대 교직원 및 학생들과 군포시노인복지관 경로식당 봉사에 함께 참여하게 돼 매우 기뻤다. 설거지와 소독의 과정을 거쳐서 깨끗해진 식기를 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꼈고 기분도 매우 좋았다. 어르신들이 위생적인 식당에서 균형잡힌 영양식사를 통해 늘 건강하시길 응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세대는 지역사회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달에만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하는 '아동권리 동화 그림책 디자인 캠페인'(10월 1일~10월 24일)과 군포시노인복지관과 늘푸른노인복지관 등과 함께하는 '세대공감 응원 나눔 캠페인'(10월 14일), 안양지구사랑시민회와 성결대 등과 함께하는 '대학연합 사회봉사 지역사회 클린 운동'(10월 31일), 사단법인 성민원의 성민에듀튜케더, 성민무료급식센터, 성민노인복지센터 등과 함께하는 '멘토링 교육봉사와 무료 급식 배식지원과 청소, 노년 세대를 위한 문화예술 활동 지원 캠페인'(10월 27일부터 12월까지) 등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세대 사회봉사단과 교직원봉사단이 함께 경로식당 봉사활동 실시 /사진=한세대 제공
 

기자: 김하연

출처: 베리타스알파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