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7771
작성일
2025.12.24
수정일
2025.12.24
작성자
한세비전마스터
조회수
4

한세대, 2025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2025 한세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사진 제공)

▲2025 한세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사진 제공)

[데일리굿뉴스] 양예은 기자 = 한세대학교(백인자 총장)가 '2025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22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추진해 온 교육 혁신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세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 '창의·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한 REACH 교육혁신 모델 구현'을 목표로 ▲학사 유연성 기반 전공선택지원체계 혁신(R) ▲다중 협업 기반 학생성공지원체계 혁신(E) ▲융합적 능동학습 기반 교육 혁신(A) ▲기초학문 기반 교양교육 혁신(C) ▲통합적 수월성 기반 성과관리체계 혁신(H) 등 5대 REACH 혁신전략 아래 총 18개 혁신과제를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전공 및 진로 탐색 지원 체계를 강화하며 학생 중심 교육 혁신을 지속적으로 실현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백인자 총장을 비롯해 대학 본부 관계자, 교직원, 학생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대학의 변화와 도전'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서정현 인천대학교 교수는 '대학혁신과 성과관리'를 주제로 특강하며 대학 혁신의 방향성과 성과관리의 중요성을 제시했다. 이어 임은영 교무처장이 '에듀테크 기반 교육 환경 개선 방안'을, 이용진 교육혁신원장이 '교과·비교과 교육과정 

인증제 활성화를 통한 학생 성공 지원'을 주제로 발표했다. 

또 송인화 미래창의교육원장은 '기초학문 기반 교양교육 강화와 밀착형 전공자율선택 종합지원체계 구축'을, 최광현 상담센터장은 '비교과 진로상담 성과'를 공유했다. 이와 함께 장남경 취창업지원단장은 '창업경진대회 성과와 대학 창업 생태계 조성 전략'을 발표하며 실질적인 학생 성장 사례를 소개했다.

백인자 한세대 총장은 "대학혁신지원사업 추진 과정에서 다양한 어려움이 있었지만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왔다"며 "

오늘 이 자리는 그 결실을 함께 나누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귀한 시간"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세대의 가장 큰 힘은 결국 사람"이라며 "비록 각자의 자리와 역할은 다르지만 우리가 동일하게 바라보는 방향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사람으로 세우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설립 72주년을 맞은 한세대는 지난해 백인자 총장 취임 이후 'Soar High! Reach Higher!(비상하라! 더 높은 곳을 향하여!)'를 비전으로, SOAR 중장기 전략과 REACH 혁신전략을 바탕으로 교육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세대는 창의성(C), 나눔과 배려(H), 비판적 사고(A), 소통(M), 문제 해결(P) 역량을 고루 갖춘 글로벌 CHAMP형 인재 양성을 통해 영광의 100주년을 향해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출처 : 데일리굿뉴스(https://www.goodnews1.com)

기자 : 양예은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