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08.25
작성자
정보보호팀
조회수
5291

포털 홈페이지 2차 인증 시행 안내(재공지)


1. 지난 7월 28일 포털 홈페이지 2차 인증을 적용하였으나, 일부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하여 인증앱과 소프트웨어에 대한 패치를 완료하고, 2차 인증 서비스를 재시작하고자 합니다.
 

2. 2차 인증 도입 개요
   가. 필 요 성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등 관련 법규 준수
   나. 적용범위 : 한세대학교 포털 홈페이지(통합 로그인을 사용하는 모든 서비스 포함)
   다. 적용대상 : 포털 홈페이지를 로그인하는 모든 구성원(학생, 교원, 직원 등)
   라. 시행일시 : 2021.09.01.(수) 09:00

3. 2차 인증 절차 :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앱(ionepass 설치)을 이용하여 최초 1회 인증절차를 진행하고, 이후 포털 로그인 시 2차 인증 요청에 따라 스마트폰에서 인증을 하면 됨

-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 참조 

4. 2차 인증앱(ionepass) 삭제는 가급적 자제
   -  필요시 삭제전 앱의 메뉴에서 '해지' 버튼을 먼저 클릭 후 삭제 
 

첨부파일
한세 포털홈페이지 2차 인증 사용법 가이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