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 국제관광학과(학과장 오지은 교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함께 ‘졸업생과 Job談 프로그램’으로 국제관광학과 졸업 후 국내 항공사에서 재직 중인 동문을 초청하여, 항공사 취업 준비 과정과 실제 면접 준비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를 5일에 마련했다.
이번 특강의 강사로 초청된 류민아 동문은 2021년 졸업 후 항공 승무원으로 재직하면서 직접 경험한 항공사 입사 준비 과정과 면접 팁을 중심으로, 항공사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전략을 소개했으며, 현재 재직 중인 티웨이 항공의 기업 소개를 통해 해당 항공사의 비전과 문화에 대해서도 알 수 있도록 취업을 준비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특강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장남경 교수)에서 주관한 것으로 학과 관련 전공 분야에 재직 중인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실무적인 정보를 얻고, 멘토링을 강화하는 학과 동문의 홈커밍데이 형식으로 진행되어, 학과 재학생과 동문 간의 유대강화와 자긍심 고취를 목표로 하였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항공사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선배와의 소통을 통해 더 큰 비전을 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강을 준비한 오지은 교수(국제관광학과)는 “학과 선배로부터 듣는 취업준비 노하우와 경험담이 취업 관련 외부 특강 강사로부터 듣는 내용보다 재학생들에게는 보다 생생하게 다가갔으며, 형식에 얽매이지 않은 자유로운 질의응답 과정에서 실제 활용가능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촬영 및 제공 : 대외협력처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