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U 창조라는 이름으로 커가는 미래 Creative
경영학과
경영학과
경영학과는 인재상 및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역 및 국가발전을 선도하는 창의적·윤리적 경영인재 및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경영관리 측면에서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분석력, 통찰력, 창의력 등을 겸비한 전문경영관리 역량, 글로벌화 및 4차산업혁명시대에 기업경영을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과 관련된 제반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융합적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공기초 교육과 마케팅, 인사·조직, 재무·회계, 생산·물류, 글로벌경영전략, 경영정보시스템 등, 경영학 각 분야별 전공심화교육에 대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마케팅, 국제경영, 재무&회계 등 심화전공 트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학 기간 동안 현장실습과 인턴십 강화를 통해 스스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최고의 교수진이 모든 역량을 다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 기독교적 가치관과 경영전문지식의 조화를 통해 인성을 갖춘 경영전문인을 양성한다.
-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과 관련된 제반 문제를 과학적, 합리적, 창의적으로 해결한다.
- 글로벌화 및 4차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융합적 소양을 갖추어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한다.
인재상
변화를 주도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섬김의 전문인
전공역량
경영전반통합적관리역량
- 경영관리 측면에서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분석력, 통찰력, 창의력 등을 겸비한 능력
비즈니스융합역량
- 글로벌화 및 4차산업혁명시대에 기업경영을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과 관련된 제반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융합적 소양을 갖춘 능력
경영문제해결역량
- 경영의 불명확하고, 불확실하고, 복잡하고, 예상하기 어려운 일에 대해 대안 마련, 우선순위 선정, 체계적인 실행 및 이해관계자 설득을 통해 결과를 만들어내는 능력
글로벌비즈니스역량
- 글로벌 경제환경에서 비즈니스 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갖추어야 할 커뮤니케이션 능력, 과제발견 및 해결능력, 매니지먼트 능력, 정보활용능력
졸업 후 활동분야
- 디지털&마케팅 트랙에서는 사회조사분석사 및 마케팅관련, 서비스경영 관리자, ERP 및 물류/유통관련, 소셜미디어 전문가, 빅데이터 및 IoT(사물인터넷)분석가 등 전문자격증을 취득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로서 대기업 및 외국계기업, 벤처기업, 공공기관 등에 진출할 수 있다.
- 국제경영 트랙에서는 국내외 일반 기업체 및 다국적 기업,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 그리고 글로벌 지식을 기업에 제공하는 컨설팅 기업 등으로 활발하게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제기구나 외교 분야에서도 능동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
- 재무&회계 트랙에서는 공무원(국가-지방 세무직, 회계직, 관세직 등), 전문직(공인회계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관세사, 경영지도사 등), 금융전문가(은행, 증권, 보험 등), 기업체에 취업하여 전문직(기획, 회계, 자금, 금융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