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과(M.Div.)
한국 오순절주의를 대표하는 신학교육 기관인 영산신학대학원은 한국은 물론 세상 끝까지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성령충만한 사역자·학자를 양성하는 사명으로 반세기의 역사를 지나 100년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한국 교회의 영성을 주도할 신실한 오순절 사역자를 배출하여 야훼 하나님께 영광 돌릴 인재들의 산실 영산신학대학원은 여의도순복음교회를 세계최대의 교회로 성장시킨 주역인 영산 조용기 목사, 최자실 목사의 영성을 새로운 세대의 영적유산으로 이어가기 위하여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1세기 아시아의 성장에 발맞추어 국경을 초월한 넓은 학생층을 지니고 있는 영산신학대학원은 이미 국제적인 신학교육기관으로서 뿐만 아니라 국제문화교류의 당당한 주체로서 우뚝 서 있습니다. 신학과(M.Div.)는 영산신학대학원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서 오순절주의 신학에 최적화된 전문교육을 제공하여 목회학 석사(Master of Divinity) 학위를 수여합니다.
교육목표
- 본 학과는 삼위일체론에 기초한 건전한 보수 신앙 위에 오순절신학의 전통을 결합하여 기독교 신앙을 가장 본질적인 차원에서 전파하는 교육의 사명을 실천하는 데 목표를 둡니다.
- 본 학과는 순복음 신앙의 결정체인 오중복음(Five-fold Gospel)과 삼중축복(Three-fold Blessing)을 중심으로 하여 '좋으신 하나님'(Good God)을 알고 체험하는 데 교육의 목표를 둡니다.
- 본 학과는 현장 사역에 최적화된 사역자를 배출하여 교회의 부흥뿐 아니라 사회적 발전에 기여하여 하나님 나라의 확장에 기여함을 목표로 합니다.
신학과(Master of Divinity)
신학과(M.Div.)는 목회현장에서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사역하려는 목회자 후보생이 기독교 사역에 필요한 전분야적 기초지식과 경험을 습득하고, 그것의 실제적인 적용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목회학 전공은 지식적인 훈련과 영성훈련의 균형 또한 강조되는 분야이며, 현장목회 또는 상위 학위과정으로 연결되는 기초 단계이며, 모든 '신학교육의 꽃'으로서 주의 종으로서 복된 인생을 살아감에 필요한 가장 필수적인 유형·무형의 자료들을 제공합니다.
수업연한은 3년(6학기)이며 한세대학교 학부 졸업생에게는 조기졸업이 가능합니다. 졸업 후 목사안수 자격을 취득하며, 졸업 후에는 목회, 선교, 진학, 교육, 연구 등 다양한 진로로 나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