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정책학과
공공정공공정책대학원은 국내 및 해외의 특수한 공공정책에 대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설립되었으며 세 가지 전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회보험학전공은 건강 및 보건경영 전반에 관한 관심과 더불어 국민복지 향상을 위한 전문 보건인력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문화콘텐츠정책학전공은 경영, 기획, 제작, 창업 등 문화콘텐츠 장르간의 교차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현대 시대에 발맞추어 지역문화콘텐츠정책이라는 분야의 융합으로 심도 있는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콘텐츠가 결합된 경영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생애돌봄학정책전공은 돌봄확대정책 및 돌봄에 대한 사회적 수요 해소를 위한 체계적 질 관리 방안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돌봄대상자의 ‘가정생활⋅사회생활’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의 필요성에 따라 설립되었습니다.
교육목표
- 사회보험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보건경영, 사회보험, 건강 전반에 관한 관심과 더불어 국민복지 향상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전공 분야의 학문적 이론과 최근의 학문적 흐름을 이해하고 새로운 지식과 전문 보건인력을 배출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 국민건강과 사회보험을 통한 건강복지국가 건설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사회보험학전공
사회보험학 전공은 사회보험제도(산재보험, 고용보험, 건강보험, 국민연금, 노인장기요양보험)와 국민건강을 위한 보건체육의 연구발전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새로운 전문가 양성 즉, 보건체육전문가, 건강상담사, 의료행정경영전문가, 산재보험전문가, 산재전문재활간호사, 퇴직연금전문가, 직업재활 및 직업능력개발전문가, 근로자지원상담사(EAP), 공인노무사 등 다양한 근로자복지제도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국민의 건강한 삶과 사회보험을 통한 차세대 건강한 복지국가 건설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학사학위 소지자면 누구나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과정 이수 후에는 사회보험학 전공 졸업생에게 경영학 석사학위(MBA)가 수여됩니다.
지역문화콘텐츠정책학전공
지역문화콘텐츠정책학 전공은 지역문화콘텐츠와 관련한 다양한 제도(법률 포함)와 정부(지자체 포함) 문화콘텐츠 산업 정책 및 기획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융복합 시대에 걸맞는 인재를 배출해내고자하며, 지역문화콘텐츠를 구성하는 다양한 문화적 자산을 개발하고, 그것을 사회의 요구에 부합하는 형태로 재구성해 내기 위해 전문성을 가진 융합학문적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학사학위 소지자면 누구나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과정 이수 후에는 지역문화콘텐츠정책학 전공 졸업생에게 경영학 석사학위(MBA)가 수여된다.